펜타시큐리티, 일본 'Korea IT EXPO' 참가
펜타시큐리티, 일본 ‘Korea IT EXPO’ 참가
정보보안전문기업 ‘펜타시큐리티시스템’은 지난 6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KOTRA’가 일본 도쿄에서 주최한 ‘Korea IT EXPO in Japan 2019’에 참가해 스마트시티 기술 세미나를 진행하고 스마트시티 보안 솔루션을 소개했다.
<펜타시큐리티 ‘스마트시티의 핵심, 자율주행차 실현과 보안’ 세미나>
‘Korea IT EXPO’는 AI, IoT, 빅데이터, 보안 등 ICT 분야에서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한국 기업과 신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찾는 일본 기업의 매칭을 통해 협업 지점을 모색하는 취지의 행사다. 특히 올해는 2020년 도쿄 올림픽을 앞두고 신사업을 설계하려는 약 200개의 일본 기업이 행사장을 찾아 양국 협업을 위한 심도 깊은 논의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서 펜타시큐리티는 ‘스마트시티의 핵심, 자율주행차 실현과 보안’을 주제로 기술 세미나를 진행하고, 부스를 통해 스마트시티와 데이터 공유, 모빌리티 보안 솔루션을 소개했다.
펜타시큐리티 CSO 김덕수 전무는 “2020년 올림픽을 앞두고 도쿄, 오사카, 교토 등 일본 주요도시들은 민관협력을 통한 스마트시티 구축 사업에 몰두하고 있고, 특히 자율주행 분야 실증화 사업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스마트시티와 자율주행 환경에 있어 보안은 필수기술인 만큼, 앞으로 한국 본사 그리고 일본 지사를 통한 일본 데이터 기업과의 협업을 크게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