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시큐리티, IoT용 암호모듈 D’Amo CIS-CC, KCMVP 인증 획득
펜타시큐리티, IoT용 암호모듈 D’Amo CIS-CC, KCMVP 인증 획득
정보보안전문기업 ‘펜타시큐리티시스템’은 ‘KCMVP(암호모듈검증)’ 인증을 받은 소프트웨어 형태 IoT용 암호모듈 ‘D’Amo CIS-CC’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펜타시큐리티의 암호 플랫폼 D’Amo(디아모)>
최근 사물인터넷(IoT) 시장이 급속도로 확대됨에 따라 안전한 IoT 보안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각종 IoT기기에 탑재되는 KCMVP 인증 획득 암호모듈의 수요도 커지고 있다. KCMVP는 행정기관 등 국가・공공기관의 중요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도입하는 암호모듈의 안전성과 구현적합성을 검증하는 제도로서, KCMVP 인증 암호모듈은 높은 보안성과 편의성이 요구되는 다양한 분야의 제품에 적용된다.
KCMVP 인증을 받은 펜타시큐리티의 암호모듈 ‘D’Amo CIS-CC’는 소프트웨어 형태로 스마트 팩토리, 지능형 검침 인프라(AMI) 등 다양한 IoT 운영체제에 빠르고 간편하게 도입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ARIA, SEED 등 대칭 블록암호 알고리즘과 CBC, CTR, CCM, GCM 등 블록암호 운영모드뿐 아니라 공개키 암호, 해시 함수, 메시지 인증 코드, 전자서명, 난수 발생기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펜타시큐리티 남경문 기획실장은 “IoT 환경에서의 보안은 네트워크에 연결하기 전에 보안을 적용하는 것(Secure First, Then Connect)이 필수이다. KCMVP 인증을 받은 ‘D’Amo CIS-CC’는 다양한 IoT 기기에 적용 가능한 암호모듈로 안전한 IoT 환경을 구축하는 데 최적화된 솔루션”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