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시큐리티, 클라우드 암호화 키 관리 솔루션 출시
정보보안 전문기업 ‘펜타시큐리티시스템’은 클라우드 환경에서 안전하게 데이터 암호화 키를 관리하는 솔루션 ‘D’Amo KMS for Cloud’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펜타시큐리티의 ‘클라우드 암호화 키 관리 솔루션’ 구성도>
최근 많은 기관 및 기업들이 비대면 상황에서의 업무 편의를 위해 기존 온프레미스 환경에서 클라우드 환경으로 이전하고 있다. 기관 및 기업은 보안 규제 대응을 위해 온프레미스 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데이터 암호화 키를 안전하게 관리해야 한다. 이에 펜타시큐리티는 클라우드 환경에서 원활하게 데이터를 암호화하고 안전하게 키를 관리할 수 있도록 ‘D’Amo KMS for Cloud’를 출시했다.
‘D’Amo KMS for Cloud’는 클라우드 환경에서 구성이나 형태 등에 큰 제약 없이 편리하게 데이터 암호화 키를 관리할 수 있다. 자가점검 기능을 탑재함으로써 위험 및 장애에 빠르게 대응 가능하다. 365일 24시간 가동되는 ‘Tech365’와 지원센터를 통해 대면 지원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빠르고 안정적으로 기술을 지원한다. 또한 정기점검 툴을 제공해, 엔지니어가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모든 항목을 자동으로 점검한다. 이로써 점검 시간을 단축하고 휴먼 에러를 줄여 비대면 환경에서도 안전하게 데이터를 암호화하고 키를 관리할 수 있다.
펜타시큐리티 CBO(Chief Business Officer) 김태균 전무는 “많은 기관 및 기업의 업무 환경이 클라우드로 전환됨에 따라 컴플라이언스 이슈 대응을 위한 암호화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솔루션 출시를 기점으로 가상 머신(VM) 및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자(CSP) 지원 범위를 확대함으로써 비대면 환경에 더욱 최적화된 암호화 플랫폼을 구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