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시큐리티, 2012 대한민국 벤처활성화 유공자 수상
펜타시큐리티, 2012 대한민국 벤처활성화 유공자 수상
웹 보안, DB암호화 솔루션기업 펜타시큐리티시스템㈜(대표이사/사장 이석우, www.pentasecurity.com, 이하 펜타시큐리티)는 지난 11월 29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 ‘2012 대한민국 벤처창업대전 시상식’에서 “중소기업청장표창”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대한민국 벤처창업대전 시상식(http://www.startup.or.kr/)은 지난 2005년부터 중소기업청이 주최하고 창업진흥원, 벤처기업협회, 기술보증기금이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벤처기업 성장과 발전에 공헌하고 타의 모범이 되는 기업인 및 근로자를 발굴 포상하는 행사이다.
1997년 창업이래 벤처기업으로써 웹 보안과 DB암호화 전반을 아우르는 솔루션들을 개발 공급하여 기업의 보안 향상에 기여하고 선도해 온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벤처활성화 유공자로 수상하게 됐다. 펜타시큐리티는 웹방화벽 WAPPLES(와플)과 DB암호화 솔루션 D`Amo(디아모)가 국내 시장을 리드하고 있으며, SSO솔루션 등 PKI를 기반으로 한 보안 솔루션들을 보급해 오고 있다.
또한, 펜타시큐리티는 지난 11월 22일 지식경제부에서 주최한 ‘정보보안산업인의 밤’ 행사에서 정보보안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식경제부 장관 표창을 받은 바 있다.
펜타시큐리티 이석우 대표이사는 “많은 고객 분들이 펜타시큐리티의 보안 솔루션에 대한 믿음을 보내주신 성과라고 생각한다”며 “현 위치에 만족하지 않고 기술력에 비하여 해외시장에서 제대로 된 평가를 받지 못하고 있는 한국의 높은 보안 기술력을 펜타시큐리티가 해외 시장 개척을 통해 전 세계에 알리는데 힘쓰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