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시큐리티-포스데이타, 정보보안솔루션 아이사인 신제품 출시
2001년 9월 14일
◇양사 공동개발, PKI 기반 권한 관리 솔루션
◇ 단 한번 인증으로 모든 시스템 이용, 국내 최초로 PMI 국제 표준 채택
◇ 9/20일 코엑스인터컨티넨털호텔에서 신제품 발표회 개최
◇ 다양한 고객 사이트 구축 경험으로 풍부한 구축 노하우 보유
정보보안에 대한 인식이 확산되어 가고 있는 가운데 수 십 개의 정보시스템을 단 한번의 로그인으로 활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가 개발되어 화제다.
정보보안 솔루션 업체인 펜타시큐리티시스템(www.pentasecurity.com 대표 이석우)과 포스데이타(www.posdata.co.kr 대표 김광호)는 오는 20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아이사인(ISign)’ 신제품 발표회를 갖는다.
이번에 발표하는 ‘아이사인’은 대규모 전산환경에 적합한 통합 인증 및 권한 관리 솔루션으로, PKI기반의 차세대 보안 응용 제품이다. 즉, 사용자가 각종 정보시스템을 이용할 때 매번 개인정보인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입력하지 않고 단 한 번의 로그인 만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아이사인’에는 국내 최초로 PMI(PMI: Privilege Management Infrastructure) 국제표준이 적용되었으며, 이러한 표준을 적용한 것은 세계적으로도 몇 개 제품에 불과한 실정이다. 아이사인은 기존 싱글사인온 제품과 달리 사용자의 권한에 따른 시스템 접근 제어가 가능하며 정보시스템 관리자가 한 개의 정보시스템을 관리하는 것처럼 편리하게 통합하여 관리할 수 있다는 것이 큰 특징이다.
아이사인은 이미 포스데이타와 한국방송(KBS), 국민연금관리공단 등에 도입 구축되어 검증을 받은 제품이며 이번에 발표되는 아이사인 제품은2.0버전이다.
제품 관계자는 “최근 기업내 다양한 이기종 시스템에 대한 사용자 권한을 중앙에서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들이 싱글사인온(SSO), PMI, EAM(Extranet Access Management) 등 다양한 명칭으로 통용되고 있으나 아직은 도입 초기단계”라며, “향후 대기업을 비롯한 금융권, 대형 포털 사이트, 공공기관 등을 중심으로 시장이 급속히 커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아이사인’ 제품발표회 참가신청은 각 사의 홈페이지(URL표시)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