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시큐리티-서울호서전문학교, 산학협정 체결
펜타시큐리티–서울호서전문학교, 산학협정 체결
실무기관–학교 연계, 양 기관의 실력배양과 인력교류 활성화
애플리케이션 보안 솔루션 기업, 펜타시큐리티시스템㈜(대표이사/사장 이석우, www.pentasecurity.com, 이하 펜타시큐리티)은 서울호서전문학교(학장 이운희, www.shoseo.ac.kr)와 정기적인 기술교류를 통한 양 기관 실력 배양과 인력 교류 활성화를 위한 산학협정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펜타시큐리티와 서울호서전문학교는 상호협력을 바탕으로 양 기관의 발전과 우수인력 양성을 위해 ▲전문가를 파견하여 특강 지원 ▲공통의 주제에 대하여 주기적으로 프로젝트 및 세미나 실시, 장학금 전달 ▲학교에서 주최하는 정보보호 관련 대회 지원 ▲학교 인재 리스트 제공 및 우수한 인재 추천 등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호서전문학교 이종락교수는 “정보보호 관련 이론과 실무능력을 겸비한 기술인력을 양성하고, 학교에서는 학생들 중 우수인력을 추천함으로써 우수인력을 조기발굴, 양성할 수 있는 체계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펜타시큐리티 이강원 사업부장은 “이번 산학협정체결로 펜타시큐리티와 서울호서전문학교 상호간의 이해와 협력을 통해 양측이 서로 발전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일이라 생각한다”고 말하고, “지속적인 산학협력을 통해 보안 기술의 발전뿐만 아니라 인력 양성을 통해 사회에 기여하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