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시큐리티, 보안 프레임워크 솔루션 ´SCP v2.4-JDF´ 출시
2006년 3월 14일
차세대 시스템 및 신기술 프레임워크 겨냥한 금융권 수요 전망
– 최신 보안표준기술과 글로벌 아키텍처 제공
– 중요한 거래가 이루어지는 애플리케이션 개발시 꼭 필요
– SI업체와 협력하여 금융 및 공공, 언론분야에 적극적 영업활동 계획
정보보안 솔루션 업체인 펜타시큐리티시스템㈜(www.pentasecurity.com 대표 이석우/李錫雨)는 Enterprise JAVA 환경에서 보안요소 개발을 위한 컴포넌트로써 보안 프레임워크 솔루션인 ´SCP (Security Core Primitive)´ 의 2.4버전인 JDF(JAVA Development Framework)´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펜타시큐리티가 자체 개발한 ´SCP´는 J2EE 환경에서 최신 보안기술과 글로벌 아키텍처를 적용하여, 보안성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보안구성요소(암호화, 인증, 허가, 로깅)를 제공하며 개발 방법론도 제공해 준다. 또한 사용자 인증의 표준으로 인식되고 있는 PKI 뿐만 아니라, RBAC(Role Based Access Control, 역할기반 접근 제어)을 지원하는 PMI(Privilege Management Infrastructure, 권한관리 인프라) 기술까지 제공한다.
최신 JAVA 컴포넌트 기술로 빠르고 간편하게 적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닌 ´SCP´는 안전한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보안 가이드 라인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개발 적용 후에도 애플리케이션의 보안기능에 대한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다고 한다.
펜타시큐리티 기반기술 제품기획 김덕수 팀장은 “SCP는 전사적으로 적용되는 애플리케이션이나 차세대 시스템의 개발과 보안이 필요한 중요 거래를 다루는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꼭 필요한 솔루션이다.”라고 말하고, 현재 차세대를 위한 신규 시스템을 계획 중이거나, 신기술 프레임워크로 확대할 계획을 가지고 있는 금융권에서의 수요가 발생할 것으로 보고, 이 부분에 대한 영업 및 마케팅 활동을 적극적으로 실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현재 진행 중에 있는 금융권 외에 공공 및 언론분야에서의 전략적인 영업활동은 물론, Java 기반의 대규모 사이트를 구축하는 대형 SI 업체들과의 협력을 통해 적용 사이트를 확대해 나가는 방안도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있다고 밝혔다.
< 제품소개 >
SCP V2.4-JDF는?
안전한 J2EE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보안 솔루션으로서, Java Component 기술을 적용하여 간편하고 빠르게 적용할 수 있는 안정적인 프레임워크를 제공한다. 최신 보안 표준 기술과 글로벌 아키텍처 제공할 뿐만 아니라, 안전한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구체적인 개발자 가이드라인을 제공한다. 웹 어플리케이션의 Presentation, Business, Integration Layer 별로 Struts, Spring, Hibernate 등을 지원하는 Java Component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