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시큐리티, 통합 DB보안 솔루션 D´Amo(디아모) 인덱스 컬럼 암호화 방법 특허 획득
2007년 4월 20일
펜타시큐리티, 통합 DB보안 솔루션 D´Amo(디아모) 인덱스 컬럼 암호화 방법 특허 획득
정보보안 솔루션 업체인 펜타시큐리티시스템㈜(www.pentasecurity.com 대표 이석우/李錫雨)는 통합 DB보안 솔루션인 D´Amo(디아모)가 인덱스 컬럼 암호화 방법으로 특허를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인덱스 컬럼 암호화 방법 특허기술은 데이터를 암호화할 때, 암호화한 컬럼에 대해 인덱스(index)를 재생성 하는 기술이다.
기존의 암호화 방법을 사용하여 컬럼을 암호화 할 경우, 데이터를 검색하는 데만 장시간 소요되어 큰 불편을 초래해 왔다.
그러나 펜타시큐리티가 특허로 획득한 인덱스 컬럼 암호화 방법을 통해 암호화된 데이터는 실시간으로 검색이 가능하게 되어 비용과 시간을 단축하게 한다.
인덱스 컬럼 암호화 방법 특허 기술이 이미 탑재된 D´Amo는 데이터베이스 내의 데이터 암호화 시에도 성능의 저하 없이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검색하는 것이 가능하다.
펜타시큐리티 유창목 팀장은 “D´Amo는 지난해 보안적합성 검증 필 및 GS 인증을 받아 보안시장에서 이미 품질을 인정받은 제품으로 국내 DB보안 시장에서의 선두자리를 고수해 가고 있고, 최근에는 일본시장에서도 매출에 호조세를 보이고 있다.”라고 말했다.
현재, D´Amo는 출시 이후 국내시장에서 150여 개의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고, 올해에는 약 50억원의 매출목표 달성이 무난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