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시큐리티, 개발자 컨퍼런스 ‘PENCAKE 2024’ 개최
사이버 시큐리티 전문기업 ‘펜타시큐리티’가 12월 6일 여의도 FKI 타워에서 개발자 컨퍼런스 ‘PENCAKE 2024’ 행사를 개최하여 성공리에 마무리했다.
작년에 이어 올해로 2회차를 맞이한 펜타시큐리티 개발자 컨퍼런스는 연구·개발 구성원의 경험과 지식을 공유함으로써 직무 역량을 강화하고 실무자 간 네트워크를 확대하기 위한 기술 교류의 장이다. 행사명 ‘PENCAKE’는 ‘고급 지식 교환을 위한 펜타시큐리티 개발자 컨퍼런스(Penta Conference Advanced Knowledge Exchange)’를 의미한다.
‘PENCAKE 2024’ 행사는 김태균 펜타시큐리티 CEO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이준용 보안기술연구소장의 키노트, 외부 강사진 초청 강연, 펜타시큐리티 개발자 발표 세션 순으로 진행되었다.
행사의 메인 이벤트인 개발자 발표 세션에는 펜타시큐리티 개발자 12인이 참여하여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된 LLM, ▷실시간 위협 감지와 차단을 위한 IP 평판 데이터 고도화, ▷DCC의 SSE 도입과 적용 사례 등 12개 주제에 대해 발표했다. 발표자들은 각 분야 전문가로서 지식뿐 아니라 스스로의 성공·실패 사례 등 연구·개발 경험을 공유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참석자들과 함께 자유로이 의견을 교환했다. 이 외에도 행사장에서는 베스트 질문상, 베스트 포토상, 꽝 없는 룰렛, 보물찾기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진행되었다.
펜타시큐리티 김태균 대표는 “지난 27년 동안 국내 시장 1위 선두로서 아·태 지역 사이버 시큐리티 시장을 주도해 올 수 있었던 건 완성도 높은 고도의 기술력 덕분이므로, 개발자의 성장은 곧 펜타시큐리티의 성장”이라며, “앞으로도 개발자를 비롯한 모든 임직원이 대내외적으로 양질의 지식 교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교류의 장을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펜타시큐리티는 블로그를 통해 자사 개발자들의 연구소 생활 및 인터뷰, 보안 기술 콘텐츠 등을 담은 ‘DR(Developer Relations)’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PENCAKE’ 행사 관련 다양한 이야기 또한 펜타시큐리티 개발자 블로그 ‘Penta Security Labs’에 업로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