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시큐리티,´웹 취약성 무료점검 서비스´ 행사 실시
2006년 4월 13일
정보보안 솔루션 업체인 펜타시큐리티시스템㈜ (대표 이석우/李錫雨 www.pentasecurity.com)는 4월17일부터 5월19일까지 약 한달 동안 ´웹 취약성 무료 점검 서비스´ 행사를 갖는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자체 개발한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인 WAPPLES(와플)과 호환되는 웹 전용 스캐너를 이용하여 행사기간 동안에 신청한 고객사를 대상으로 웹 사이트의 취약한 부분에 대한 원격 점검과 취약성 분석 리포트 및 웹 보안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웹 취약성 무료점검 서비스´ 행사 참여를 신청한 고객은 원격 점검을 통해서 ´OWASP 10대 웹 취약점´에 대한 분석을 비롯해서, 국내 게시판에서 나타날 수 있는 취약성과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주민등록번호와 같은 개인정보 노출 여부에 대한 사항 등을 점검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행사는 4월17부터 5월 19일까지 약 한달 동안 펜타시큐리티시스템㈜ 홈페이지(www.pentasecurity.com) 를 통해 선착순 350개의 웹 사이트에 대해 접수를 받아 무료 점검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본 행사 이후에는 연간 상시 점검을 비롯한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포함하는 유료 서비스로 제공될 예정이다.
펜타시큐리티 이석우 사장은 “최근 대신정보통신과 WAPPLES(와플)의 총판계약을 맺고, 이번에 실시하는 ´웹 취약성 무료점검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에게 우수한 기술과 제품은 물론,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는 계기로 삼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현재, WAPPLES(와플)은 공공시장을 중심으로 금융권, 교육기관, 일반 대기업 등에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다수의 데모 사이트에서 실제로 시스템이 적용되어 테스트가 진행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