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시큐리티시스템 동아일보사에 EAM시스템 구축
2003년 10월 7일
– 정보(자원)의 송수신 및 공유시 철저한 보안으로 안정적인 업무수행
– SSO(Single-Sign-on)로 편리하게 다중시스템 사용
– PKI기반으로 보안관리자의 접근 용이 및 권한 통제 가능
정보보안 솔루션 업체인 펜타시큐리티시스템㈜ (www.pentasecurity.com 대표 이석우/ 李錫雨)은 최근 동아일보 내부사용자를 위한 인증기관 및 PKI기반의 EAM시스템을 구축 완료 했다고 밝혔다.
동아일보 EAM시스템은 자사의 PKI솔루션인 ISSAC(아이작)을 기반으로 ISign을 이용, Single-Sign-on과 권한관리시스템을 구축 완료하였다.
이번에 구축된 동아일보의 EAM시스템은 모든 직원들이 내부시스템에 접속하여 기사의 송수신 등 시간을 요하는 업무 또는 빠른 정보 공유를 하고자 할 경우에 활용된다. 사용자는 인터넷이 가능한 곳이라면 시간과 장소에 구애 없이 시스템에 접속하여 동아일보 인증기관으로부터 발급된 인증서를 통해 빠르고, 안전하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사용자들은 한번 인증을 받은 후, 다중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는 단신기능 외에 PMI(Privilege Management Infrastructure-접근통제권한관리)기반으로 각 사용자별 역할에 따른 권한관리를 통해 중앙의 보안관리자가 손쉽게 접근하여 권한통제를 하고, 안전하게 자원을 관리할 수 있게 되었다.
펜타시큐리티 이석우 사장은 “이번 동아일보 EAM시스템 구축은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의 보안을 필요로 하는 분야에서 자사의 SSO(Single-Sign-on)의 노하우를 모두 펼쳐 보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이를 기반으로 기업에서 사용되는 PKI관련 모든 솔루션을 통합하여 기업의 모든 보안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회사 및 제품소개
-펜타시큐리티시스템 소개-
펜타시큐리티시스템은 97년 7월 설립하여 국내 보안 1세대 전문기업으로 PKI를 포함한 암호, 침입탐지시스템, SSO, EAM 등 보안의 각 분야에서 최고의 기술과 풍부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주요고객으로는 행정자치부, 정통부, 국방부, 금융감독원, 국민은행, 대우증권, 삼성화재 등이 있으며 이 밖에 다수 주요 공공, 금융기관 등에 자사 보안솔루션을 공급해오고 있다.
– ISign 제품소개 2000년 6월 출시한 ISign(현재 V2.3) Web 및 C/S 환경의 어플리케이션에서 상이하게 관리되던 사용자와 서비스 그리고 인증 및 접근제어 방식을 통합하여 시스템 및 자원을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사용자에게 신뢰할 수 있는 인증 및 권한정보를 부여함으로써 한번의 로그인으로 자신에게 허가된 모든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는 싱글사인온(SSO) 환경을 제공하는 EAM 솔루션이다. ISign은 기존의 ID/Passwrod 방식과 더불어 인증서 기반의 안전한 사용자 인증 메커니즘을 제공하며, 스마트카드, 스마트키, 지문인식 마우스 등 다양한 디바이스와의 연동을 통하여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사용자 환경을 제공해 준다.
– ISSAC-PKI 제품소개 ISSAC-PKI는 정보통신사회에서의 신뢰 기반인 공개키/비공개키를 생성하고 인증서를 발급, 관리하는 시스템이다. 다양한 전산 환경에서 안전한 전자 인증, 서명 그리고 암호화의 기반을 제공한다. 특히 용도에 따라서 전자 서명용과 암호용을 따로 분리하여 발급할 수 있으며, 범용으로 하나의 인증서 쌍만을 발급할 수도 있다.
* 보충취재 및 문의
펜타시큐리티 마케팅팀 윤영필(769-98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