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시큐리티,강남구청 싱글사인온 구축 수주
2002년 11월 24일
◇ 강남구청 내/외부에 존재하는 다양한 시스템들의 접근 창구를 단일화(SSO)
◇ 다양한 시스템의 ID/PASSWORD를 편리하고 안전하게 통합 관리
정보보호솔루션업체인 펜타시큐리티시스템(www.pentasecurity.com 대표 이석우)은 서울 강남구청 종합정보화 사업인 ´스타(STAR) 2단계 프로젝트´에서 싱글사인온 부분을 수주, 개발에 착수했다고 22일 밝혔다.
강남구청의 STAR 2단계 프로젝트는 1단계 사업의 시스템 연계 및 정보공동활용체계 구축 성과를 토대로 강남구청내의 모든 업무 시스템을 통합하고 이를 내부 직원과 강남구민들에게 제공함으로써 진정한 사이버City강남을 구현하는 데 그 목적과 의의가 있다고 말할 수 있다.
이번 프로젝트에서 펜타시큐리티는 내/외부에 존재하는 다양한 시스템들의 접근 창구를 단일화(SSO)하여 통합적인 시스템 활용체제를 구축하게 되는데, 특히 웹환경과 C/S 환경의 사용자 인증을 모두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기존 시스템의 변경 없이 구축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강남구청은 그동안 불편하게 관리되어 왔던 각종 업무 프로그램의 ID/PASSWORD를 PC 수준에서 편리하고 안전하게 통합 관리할 수 있게 된다. 그동안 강남구청은 다양한 IT 신기술을 도입하여 진보적인 민원서비스를 제공하는 행정 정보화의 선도자 역할을 수행하여왔다.
펜타시큐리티는 1999년부터 정부전자우편센터 확대구축사업 (1999.07), 생산적 복지정보 공동이용시스템 구축사업 (2000.06), 행정기관간 전자문서유통시범사업 (2000.07), 전자민원서비스사업 (2001.11), 시군구행정정보화 사업(2001.12) 등 지속적으로 행정 정보화 시스템 구축을 담당해왔다.
1) ´펜타시큐리티시스템´은 97년 7월 설립된 국내 보안 1세대 전문기업으로 PKI를 포함한 암호, 침입탐지시스템, 싱글사인온 , EAM 등 보안의 각 분야에서 최고의 기술과 풍부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주요고객으로 행정자치부와 정통부, 국방부, 금융감독원, 국민은행, 대우증권, 삼성화재 등이 있으며 이밖에 다수 주요 공공, 금융기관에 자사 보안솔루션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펜타의 침입탐지시스템(IDS)은 정부 K4 1호 인증 획득, 국내 IDS 시장에서 가장 많은 700여 카피를 구축하였으며, PKI 기술력은 정부 전자서명 인증기반 구축, GPKI 상호연동 기술표준 수립, 국내 최대 규모의 금융권 PKI 보안인프라 구축, 2000년 국내 최초 EAM(통합인증 및 권한 관리 솔루션) 개발 등으로 대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