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암호화 솔루션 ‘ISSAC-Web(아이작 웹)’ 행정정보보호용 시스템으로 선정
2004년 11월 19일
펜타시큐리티, 웹 암호화 솔루션 ‘ISSAC-Web(아이작 웹)’ 행정정보보호용 시스템으로 선정
– 국가정보원의 보안성 심의를 통과함으로써 행정정보보호용 시스템으로 선정
– 국내 최고의 암/복호화 속도와 국내 표준 암호 알고리즘인 SEED를 완벽히 지원
– 공공분야에 더욱 적극적인 활동 계획
정보보안 솔루션 업체인 펜타시큐리티시스템㈜ (www.pentasecurity.com 대표 이석우/李錫雨)는 자체 개발한 웹 암호화 솔루션 ‘ISSAC-Web(아이작 웹)’이 국가정보원의 보안성 심의를 통과함으로써 행정정보보호용 시스템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ISSAC-Web(아이작 웹)은 펜타시큐리티가 자체 개발한 국내 최고의 암/복호화 속도를 자랑하는 웹 세션 암호화 제품으로 국내 표준 암호 알고리즘인 SEED를 완벽히 지원한다. 또한 클라이언트 모듈이 자동으로 설치되어 매우 편리하고, 웹 페이지의 내용을 선택적으로 암호화할 수 있어 성능저하를 최소할 수 있으며, 인터넷에서의 안전한 거래 및 정보의 외부 유출을 방지하는 제품이다.
웹 암호화는 웹 서버와 클라이언트간의 통신을 암호화 함으로써 고객이 입력한 비밀번호를 외부에서 알아보지 못하도록 하고, 전자서명을 이용하면 부인방지 및 무결성을 유지할 수 있다.
펜타시큐리티 이석우 사장은 “ISSAC-Web이 행정정보보호용 제품으로 선정되어 앞으로 공공기관에서 보다 안전한 웹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수요가 늘 것으로 생각된다” 며 “공공부문에서의 암호 모듈 사용에 대한 안전성 검증이 의무화된 현 상황에서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10월 DB암호화 솔루션인 D’Amo(디아모)에 이어 ISSAC-Web(아이작웹)이 행정정보보호용 시스템으로 선정된 것은 정보보안 솔루션 업체로써 정부공인기관으로부터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 받았다는데 큰 의미가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ISSAC-Web은 경찰청, 부패방지위원회, 금융결제원 등 다수의 주요 기관에 설치되어 운용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