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시큐리티, Automotive World 2017 참가
펜타시큐리티시스템(대표이사 이석우)은 오는 1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도쿄 빅 사이트에서 열리는 제 9회 Automotive world 2017(이하 오토모티브 월드 2017)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오토모티브 월드2017은 올해 9회째 개최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자동차 기술 박람회로 최신 자동차 기술의 트렌드를 소개하는 행사다. 매년 행사 규모가 확대되고 있으며 이번 행사는 사상 최대 규모로 개최돼 자동차 기술 보유 기업 약 900여개사가 참가하고 관련 기술자 및 엔지니어 등 약 3만 5천여 명이 참관했다.
펜타시큐리티는 이번 행사에서 커넥티드카 엑스포에 참가해 커넥티드카 보안 솔루션 아우토크립트(AutoCrypt)의 차량용 방화벽(AutoCrypt AFW)과 차량과 외부 인프라를 위한 보안 통신 시스템인 (AutoCrypt V2X), 차량용 PKI 인증시스템(AutoCrypt PKI)을 비롯해 자동차 내부 보안 솔루션을 소개했다.
또한 펜타시큐리티의 기획실장 김덕수 전무가 ‘커넥티드카를 위한 보안의 현재 그리고 미래’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진행해 커넥티드카를 위한 보안 기술의 현황과 발전 방향을 소개하기도 했다.
펜타시큐리티 김덕수 전무는 “인간이 직접 조작해 인터넷을 사용하는 기존 IT 환경에서는 웹 접속 후 사용자 인증을 하는 등 보안에 앞서 연결부터 할 수도 있었지만 사물이 웹에 직접 연결되는 IoT 환경에서는 연결에 앞서 무조건 보안이 선행돼야만 한다. 특히 사물 중에서도 안전이 인간의 생명과 직결되는 자동차 분야에서의 ‘선보안 후연결’ 원칙은 가장 우선시해야 하는 절대적 가치다”라며 “그러한 가치를 구현한 아우토크립트의 스마트카 보안 기술을 세계 자동차 시장에 널리 알리기 위한 투자와 홍보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기사 원문 보기 – 데일리시큐 https://goo.gl/A2kXu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