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피터시스템즈, YTN에 10G 웹방화벽 공급
주피터시스템즈, YTN에 10G 웹방화벽 공급
정보보안 및 기업 네트워크 구축 전문업체인 ㈜주피터시스템즈(대표 박광청 www.jupitersystems.co.kr)는 뉴스전문채널 YTN에 펜타시큐리티의 대용량 10G 지원 웹해킹차단시스템(웹방화벽)인 ‘와플(WAPPLES)’을 공급했다고 밝혔다.
YTN은 한국을 대표하는 뉴스전문채널로 케이블과 위성, IPTV 등을 통해 폭넓은 시청자들을 확보하고 있으며, DMB, FM, 위성방송까지 서비스되고 있어 요구되는 보안수준이 매우 엄격하다. 따라서 날로 다양해지는 웹 해킹 공격에 대한 대응과 특히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대용량 웹 트래픽의 효율적인 처리를 위해 10G급 고성능 웹방화벽을 이중화 구성하여 웹 서비스의 보안성 강화와 더불어 대용량 트래픽의 고성능 처리 이슈를 해결할 수 있게 되었다.
YTN에 공급된 ‘와플’ 웹방화벽은 다양한 공격패턴 인지 기능과 시그너쳐 기반의 사후 대응방식이 아닌 안전하게 웹 애플리케이션을 이해하는 지능적인 탐지가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기존에 알려지지 않은 공격이나 정형화되지 않은 형태의 공격도 탐지가 가능하며, 독자적인 웹 트래픽 부하분산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대용량 웹 트래픽 처리가 가능한 특징이 있다.
또한, 기존 네트워크 환경이나 시스템에 유연한 구성 및 설치가 가능하며, 운영중인 장비에 장애가 발생하였을 경우에도 전체 서비스를 중단시키지 않고 가용성을 확보할 수 있는 바이패스(By-Pass) 기능도 지원한다.
[기사 원문 보기 – 뉴스와이어 http://www.newswire.co.kr/newsRead.php?no=735823&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