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을 빛낸 SW] 보안-펜타시큐리티 (전자신문 09. 11. 27)

Penta Security logo

 

[본 내용은전자신문사의 2009 11 27일자 기획기사 내용입니다.] 원문기사 보기

1세대 보안 기업으로 12년 동안 국내 보안 시장을 개척해온 펜타시큐리티시스템(대표 이석우 www.pentasecurity.com)의 통합 데이터베이스(DB) 보안솔루션인 ‘디아모(DAmo)’는 DB 암호화 기술을 선도하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기술력과 품질 우위력을 앞세워 압도적인 시장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다. 400여개 고객 환경에서 축적된 경험을 토대로 가장 실용적인 DB보안 환경을 제공한다. 아울러 디아모만의 진보된 통합 아키텍처로 어떤 환경에서도 쉽고 빠르게 데이터를 암호화할 수 있다. 접근 제어와 감시를 동시에 제공하는 통합 기능으로 높은 보안성도 제공한다.
디아모는 다양한 DB구동 환경에서 그 우수성과 안정성을 입증 받은 제품으로 고객 환경에 최적화된 DB보안체계 구축 및 DB보안 점검 부가서비스를 제공, 공공·금융·기업·교육 등 각 분야별 다수의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고객 환경에 최적화 할 수 있도록 플러그인(PLUG-IN),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게이트웨이(GATEWAY) 방식 등 여러 방식을 각각 또는 결합해 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펜타시큐리티는 지난 1999년부터 DB보안 사업을 수행했다. 2004년 ‘인덱스 컬럼 암호화 방법 특허획득 및 행정정보보호 제품 선정 △2005 GS인증 △2008년 ‘암호화된 DB를 위한 쿼리최적화 방법 및 장치’특허 획득 △2009년 국가용 암호제품 선정 등 다수의 인증 및 특허로 이 회사는 기술력을 입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