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시큐리티, 농협선물 DB 암호 시스템 구축
2002년 4월 11일
◇ 고객 정보에 대한 보다 안전한 관리 가능
◇ 금융권 내 보안의식 향상으로 DB 암호화 구축 활발
정보보안솔루션 업체인 펜타시큐리티시스템(www.pentasecurity.com 대표 이석우)은 농협선물에 고객 DB의 비밀번호 암호 시스템을 구축 완료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구축한 암호시스템은 홈트레이딩시스템(HTS)을 이용한 온라인 거래시 고객 원장DB의 고객 비밀번호 등의 중요 정보를 암호화함으로써 거래 뿐만 아니라 고객의 개인 정보까지 보다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게 하였다.
주요 특징으로는 고객 비밀번호가 담긴 DB에 접근함에 있어 빈도와 보안성의 경중에 따라 서로 상이한 보안 레벨의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여 보안성을 한층 높였으며, 빠른 암호화 성능과 최적화된 초소형 암호화 모듈로 기존의 서비스 속도에 영향을 주지 않는 장점이 있다.
기존의 농협선물 홈트레이딩시스템(HTS)에는 온라인 거래 트랜잭션 보안를 위한 펜타시큐리티의 웹 암호화 제품 아이작웹(ISSAC-Web) 기반의 암호화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기도 하다.
펜타시큐리티 이석우 대표는 “최근 현대증권을 비롯 금융권 DB의 고객 계좌번호, 비밀번호 암호화시스템을 구축하였으며, 기존 구축 사이트의 금융감독원 보안성 심의 통과와 금융권내 보안 의식 향상의 결과 DB의 보안문제가 중요한 이슈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농협선물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는 최근 비밀번호 도용 등의 보안 위협이 대두되고 있어 DB원장에 저장되어 있는 고객 비밀번호의 암호화를 통한 대외적인 신뢰성 확보와 함께 보안성 강화를 목적으로 했다.”고 말했다.<끝>
* 펜타시큐리티시스템
펜타시큐리티시스템은 97년 7월 설립된 국내 보안 1세대 전문기업으로 PKI를 포함한 암호, 침입탐지시스템, 싱글사인온 , EAM 등 보안의 각 분야에서 최고의 기술과 풍부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주요고객으로 행정자치부와 정통부, 국방부, 금융감독원, 국민은행, 대우증권, 삼성화재 등이 있으며 이밖에 다수 주요 공공, 금융기관에 자사 보안솔루션 공급하고 있습니다.
펜타의 침입탐지시스템(IDS)은 정부 K4 1호 인증 획득, 국내 IDS 시장에서 가장 많은 700여 카피를 구축하였으며, PKI 기술력은 정부 전자서명 인증기반 구축, GPKI 상호연동 기술표준 수립, 국내 최대 규모의 금융권 PKI 보안인프라 구축, 2000년 국내 최초 EAM(통합인증 및 권한 관리 솔루션) 개발 등으로 대표됩니다.
* 농협선물
농협선물은 국내 자산규모 1위인 슈퍼뱅크 농협이 자본금 200억원을 전액 출자한 회사입니다. 국내 선물 업계 최초 홈트레이딩 시스템을 개발한 농협선물은 코스닥 50 지수선물의 상장과 함께 사이버 거래 비중의 증가 추세에 맞추어 신시스템 오아시스 2002를 오픈 하였습니다.
농협선물의 전산 시스템은 현재 12개 선물회사 중 가장 안정적이며 처리용량 및 속도가 우수한 HP N4000 Server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시스템이 미들웨어를 이용한 3Tier(3계층) 시스템으로 구축되어 있어 데이터의 무결성이 완벽하게 보장됩니다. 또한 업무계, 대외계, DB, HTS 서버가 각각 이중백업 체제로 구축되어 있어 24시간 365일 무정지, 무장애 온라인 시스템 체제로 운영됩니다. 이러한 안정적인 시스템을 바탕으로 시카고, 런던, 도쿄 등 전 세계 선물시장의 유수한 FCM과 24시간 거래체계를 구비하여 언제 어디서나 고객이 원하는 거래가 가능합니다.
* 보충취재 및 문의
펜타시큐리티 마케팅팀 김지명(2125-6652 /016-701-00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