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능형 논리 분석 엔진 탑재해 웹 보안시장 선도

[2024 국가서비스대상]사이버보안 솔루션
펜타시큐리티㈜, 와플(WAPPLES)

 

2024국가서비스대상-WAPPLES.jpg

 

펜타시큐리티㈜의 와플(WAPPLES)이 ‘2024 국가서비스대상’ 사이버보안 솔루션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와플은 사이버보안 전문 기업인 펜타시큐리티의 지능형 웹 애플리케이션 및 API 보안 솔루션(WAAP)이다. 지난 2008년부터 16년 연속 공공조달 기준 국내 시장점유율 1위를 유지하며 국내 웹보안 시장 부동의 1위를 사수하는 지능형 웹 방화벽 제품이다.

국내 최초로 지능형 논리 분석 엔진을 탑재해 알려진 웹 공격뿐만 아니라 알려지지 않은 웹 공격 및 웹에서 이뤄지는 API, Bot, DoS 공격 차단이 가능하다. 또한 웹 공격을 유형별로 분석 및 탐지하기 위한 총 40개의 룰을 제공하며 다양한 형태로 시도되는 웹 공격으로부터 서버를 안전하게 보호한다.

특히 와플은 2024 포트리스 사이버 시큐리티 어워드의 ‘애플리케이션 시큐리티’ 수상,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프로스트앤드설리번의 ‘올해의 보안기업’ 2년 연속 수상, 세계 3대 리서치 회사 포레스터리서치의 ‘Now Tech’ 등재, 가트너의 ‘매직 쿼드런트’ 4년 연속 등재 등 국내뿐 아니라 해외 유수의 공신력 있는 기관을 통한 수상으로 그 기술력과 상품성을 높게 인정받고 있다.

와플은 금년 하반기 GraphQL 보호 기능이 추가된 v6.0.10 버전을 출시해 한층 고도화된 API 보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로써 API 보안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현재 WAAP 솔루션 시장에서 국내외 경쟁사 대비 가장 많은 API 데이터 형식(JSON, XML, YAML, GraphQL 등)을 보호하게 된다.

 

[기사 원문 보기: 동아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