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시큐리티 와플, ‘포트리스 사이버시큐리티 어워드’ 수상
사이버보안 전문기업 펜타시큐리티의 WAAP 솔루션 ‘와플(WAPPLES)’이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그룹 ‘포트리스 사이버시큐리티 어워드’ 애플리케이션 보안 부문에서 수상했다.
미국 시장조사기관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그룹(Business Intelligence Group)은 매년 데이터 및 디지털 자산 보호를 선도한 보안업계 최고 제품과 회사를 선정해 ‘포트리스 사이버시큐리티 어워드(Fortress Cybersecurity Awards)’를 시상한다. 2024년에는 펜타시큐리티 웹 애플리케이션 및 API 보호 WAAP 솔루션 ‘와플’이 애플리케이션 보안 부문에서 수상했다.
협업 전문가로 구성된 어워드 심사단은 와플을 선정한 이유에 대해 인공지능(AI)와 머신러닝을 통한 데이터 분석에 기반해 새로운 위협에 대응하는 기술력이 뛰어나고, 따라서 제로데이 공격에 대한 방어 효율이 높다는 점을 먼저 언급했다. 자체 개발한 논리 분석 엔진(COCEP)의 높은 신뢰성과 API 보안 등 신기능 확장에 용이한 유연성을 통하여 웹 기술의 세대를 불문하고 현행 모든 종류의 애플리케이션 및 API 보호에 탁월하다는 사실을 높이 평가했다고 밝혔다.
펜타시큐리티 정태준 기획실장은 “끊임없이 진화하는 사이버보안 위협에 맞서 항상 확장성·안정성·고성능을 지향해 온 그간 노력이 본 어워드를 통해 인정받아 기쁘다”면서, “지금 당장 세계 최고 속도와 최저 오탐률을 자랑하는 데 그치지 않고 앞으로도 어떠한 위협이 닥칠지라도 고객의 전자 자산을 지키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