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시큐리티, OWASP AppSec APAC 2013 참가
펜타시큐리티, OWASP AppSec APAC 2013 참가
해외 보안전문가 WAPPLES의 기술력, 품질에 높은 관심
웹 보안 및 DB암호 전문기업 펜타시큐리티시스템㈜(대표이사/사장 이석우,www.pentasecurity.com, 이하 펜타시큐리티)는 지난 2월 19일부터 22일까지제주도에서 열린 ‘OWASP AppSec APAC 2013’에 참가하였다.
‘OWASP AppSec’은 세계 최대의 웹 보안관련 비영리단체인 OWASP에서 주최하는 웹 보안 컨퍼런스로 매년 북/남아메리카, 유럽, 환태평양 지역에서 개최되고 있다.
OWASP는 글로벌 웹 보안을 주도하는 비영리 기구로 특히 웹 애플리케이션과 관련된 보안 취약점 대응을 비롯해다양한 소프트웨어 보안 강화를 위한 컨퍼런스 개최, 연구 보고서 발간 등의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펜타시큐리티는 이번 행사를 통해 국내 보안을 리드하고 있는 기업으로서 글로벌 웹방화벽 시장 트렌드에 대한 세션발표와 자사 웹방화벽 ‘WAPPLES’의 데모시연을 통해 제품의 우수성을 홍보하였다.
OWASP AppSec APAC 2013은 펜타시큐리티, 아카마이, 엔시큐어를 포함한 7개업체가 참여, 약 150여명이 참관을 하였다. 4일 일정 중 19, 20일은 행사 진행자 및 세션발표 스피커를위한 트레이닝 세션이, 21, 22일은 참석자를 위한 10개의세션발표와 ‘네트워킹 디너’가 진행되었다. 참여 업체 및 보안전문가가 한 자리에 모이는 ‘네트워킹 디너’ 만찬에 대해 행사 관계자는 “좀 더 편안한 분위기에서 각국의 보안전문가, 보안업체 관계자들이 네트워크를 쌓을 수 있는 기회를 통해 향후 지속적인 교류와 발전을 도모할 수 있을 것이다.”며 행사의 취지를 밝혔다.
펜타시큐리티 글로벌비즈니스 제이슨 유 이사는 “외국인들이웹방화벽 ‘WAPPLES’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제품의 우수성을 칭찬하는 모습을 보니 국내 시장 1위를 넘어 세계시장에서도 1위로 도약하고자 하는 목표에 한 걸음더 가까이 다가간 것 같다.”며 “웹 보안의 필요성을 아시아를넘어 세계로 알리고 이를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도 창출할 수 있을 것이다.”며 참여소감을 밝혔다.
<펜타시큐리티 글로벌비즈니스 제이슨유 이사, 웹방화벽에대한 세션발표 진행>